본문 바로가기

Themepark/News & Article

'비가 와서 더 좋다!' 롯데월드 '레인마케팅'

'비가 와서 더 좋다!' 롯데월드 '레인마케팅'



‘비가 와서 더 좋다!’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가 펼치고 있는 ‘레인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야외에서 놀이기구를 즐기는 테마파크는 비가 오면 울상을 짓기 마련이지만 전전후 테마파크인 롯데월드는 오히려 반가운 미소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우선 기상청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장마기간(6월23일~7월13일)인 21일동안 파격적으로 자유이용권을 30% 할인해주는 ‘레인데이 우대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어드벤처 내에는 특별 공조시스템과 냉방기가 설치돼 장마기간에도 쾌적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밖이 어두운 점을 감안해 대낮부터 수백만개 꼬마전구에 불을 밝혀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게다가 스테이지쇼. 멀티미디어쇼. 각종 밴드공연 등 하루 60여회에 이르는 다양한 공연을 날씨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해 장마철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또 비오는 날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석촌호수 매직아일랜드로 나가는 연인들을 위해 형형색색의 대형 커플우산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센스를 발휘한 것도 반응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