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park/News & Article

봄을 맞이한 놀이공원들


바야흐로 나들이 하기에 좋은 봄이다. 도심을 약간 벗어나면 봄바람에 꽃향기가 물씬 묻어난다. 가슴 설레게 하는 본격적인 봄나들이 계절이 찾아왔다. 놀이공원은 물만난 듯 벌써부터 봄축제 분위기에 들떠 있다. 

 ■ 에버랜드 봄 축제 플라워 카니발 (3월 27일부터)

 경 기도 용인 에버랜드는 새 봄을 맞아 봄 축제 ‘플라워 카니발’을 마련했다. 오는 27일부터 장장 73일간에 걸쳐 열리는 이번 축제는 1000여종의 봄 꽃과 초대형 퍼레이드, 숨겨진 꽃 길 명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포시즌스 가든 곳곳에서는 25종의 희귀 튤립을 전시, 입장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안내원이 동행하면서 꽃에 대한 학술 정보와 역사속 꽃 이야기를 들려주는 ‘플라워 투어’도 마련된다. 낮에는 ‘카니발 판타지’, 밤에는 ‘문 라이트’ 등 퍼레이드가 연일 화려하게 펼쳐진다. 테마파크형 뮤지컬 ‘카니발 엘리시온’도 매일 2회씩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관람객을 맞이한다. 

 아 울러 에버랜드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것 중 하나가 드라이브 코스.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벚꽃과 개나리가 진입로 양 옆에 들어서 30㎞에 달하는 도로를 온통 봄빛 수채화로 물들이고 있다. 이 길은 호암호수까지 이어지는데 벚꽃의 자태와 색감이 호수 위에 드리워져 그 운치를 더해 준다.(031)320-5000

 ■신비로운 봄 맞이, 가면 무도회

 서울 잠실 롯데월드는 봄 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면축제’를 오는 5월 31일까지 화려하게 선보인다. 봄축제는 꽃이라는 고정틀을 깬 게 특징이다. 마치 동화 속에 나오는 이탈리아 베네치아 가면축제를 연상케 한다. 

 높이 8m, 폭 5m의 대형 가면을 어드벤처 1층에 설치했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가면 무도회 판타지 마스크 퍼레이드는 100여명의 연기자가 등장해 웅장함을 더해준다. 가면과 의상은 이탈리아에서 공수해 왔다. 이번 축제의 큰 특징은 종전과 달리 입장객들이 직접 퍼레이드에 참여, 코스를 행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가족 뮤지컬 쇼 ‘미스틱 마스크’도 볼거리다. 신비의 에메랄드 마스크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화려한 의상과 춤, 노래로 표현해 감동적. 제13회 한국뮤지컬 대상에서 작곡상을 수상한 장소영씨와 뮤지컬 대장금의 강옥순씨가 각각 음악과 안무를 맡았다. 이 밖에 입장객이 퍼레이드에 직접 참여하는 ‘나도 퍼레이드 스타’와 가면을 만들면 푸짐한 경품을 받는 ‘가면 콘테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동물과 꽃을 의인화한 ‘리듬 오브 아프리카’, 마스크인들의 마임 공연 ‘마스크 악기 마임 퍼포먼스’, 가면 쓴 로티와 로리의 ‘로티 트램카’ 등도 눈을 즐겁게 한다.(02)411-2000  

 ■봄축제 서울랜드 칼라 페스티발

 경 기도 과천 서울랜드도 봄축제 ‘컬러 페스티벌’을 오는 21일부터 6월 7일까지 펼친다. 올해는 공원 전체에 ‘새로운 컬러를 입힌다’는 콘셉트로 생동감 넘치는 봄의 이미지를 갖가지 색깔로 표현해 봄의 활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세계광장 에 펼쳐진 500m에 달하는 튤립거리와 일곱 빛깔 무지개 터널, 사랑을 점쳐보는 ‘사랑의 칼라 분수’, 이색 연과 풍선을 날려보는 ‘컬러 하늘 만들기’ 등이 봄축제 속으로 안내한다. 또한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야간 레이저쇼, 정상급 마임이스트와 무용단이 펼치는 러브 퍼포먼스, 감미로운 라이브 밴드 공연, 캐릭터 쇼 등도 볼거리와 즐거움을 한껏 선사한다.

 유럽 풍의 이국적인 건축물들이 늘어선 이곳 튤립거리는 여느 해보다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꾸며져 봄 향기에 더욱 취하게 만든다. 겨우내 온실에서 정성껏 키워낸 튤립, 팬지, 데이지, 알리섬 등 다양한 봄꽃들이 예쁜 자태를 뽐내기 때문. (02)509-6000

관련기사

놀이공원서 만나는 색다른 ‘봄’
http://www.fnnews.com/view?ra=Sent1301m_View&corp=fnnews&arcid=090319170218&cDateYear=2009&cDateMonth=03&cDateDay=19

무르익은 봄 테마파크에선 신나고 짜릿한 잔치∼ 잔치∼ 열렸네
http://www.kukinews.com/news2/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921227298&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