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tte World/Trip Report

롯데월드를 간다면 신종플루 걱정은 그만!



요즘 신종인플루엔자 때문에 매일 뉴스가 뜨고 난리도 아니네요...
9월이 다가와서 학교가 시작되어서 학교를 다니는 저도 늘 주의하며 걱정합니다...
특히 늘 사람이 북적북적한 번화가를 좋아하는 저에겐 (싸돌아다니는걸 너무나 좋아하는)
더욱 신경을 쓰며 주의하고 있습니다만...

막상 야외에서는 신종인플루엔자에 대해서 스스로 주의를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조심히 다니고, 손으로 이것저것 안 만지도록 주의하는 것만이 다이네요...

특히, 저의 취미생활로 롯데월드나 에버랜드를 자주 다니는데,
롯데월드나 에버랜드도 비상이 걸려 각자의 예방 대책을 내놓고 있네요...

혹시나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사진을 몇 장 찍어왓어요 ~

앞으로 롯데월드나 에버랜드를 가시는 분들을 위하여
꼭 주의하시라고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글을 씁니다!






롯데월드를 입장하는 정문에서는 열 감시 카메라를 설치해두었어요.
입장하시는 손님 중 열이 많이 감지되시는 손님은 바로 의료실로 이동하여서 1차 검진을 받은 후에
문제가 있으면 바로 근처의 병원으로 이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자유이용권은 환불해드립니다)











그리고 롯데월드의 모든 입구의 근처와 실내외 모든 화장실에는 손 소독제가 설치되어서 손을 씻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보이시지 않아 걱정되시는 분들은 입장하실 때나 근처 가까운 캐스트분에게 "손 소독제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나요" 라고
말을 하시면 가까운 곳으로 안내를 해드릴꺼예요.

전 들어갈 때마다, 화장실 갈때마다, 나올 때마다 늘 계속 손 소독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손 소독제를 사용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사용법!







손 소독제에는 알코올 성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약간 냄새가 날 수도 있어요.
그렇다고 화장실에서 사용하시는 분들!  손 소독제를 사용하고 나서 바로 손을 씼으시면 소용이 없으니 주의하세요



에버랜드는 제가 방문을 하지 못하여 사진이 없지만,
에버랜드도 마찬가지로 손 소독제는 모든 식음점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곳 곳에 손 소독제가 배치되어 있어요!




신나는 가을, 아름다운 단풍이 드는 가을에 이런일이 생겨서
소풍이 취소되거나 여행이 취소되는 걸 본다면 가슴이 아프네요ㅠㅠ
특히 재밌는 테마파크의 할로윈 축제가 하는 시기인데....

다들 조심히 몸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