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park/News & Article

어린이날 테마파크는 아이들의 천국!

5월 5일만 되면 어린이들은 신난다. 맘껏 놀아도 혼나지 않는 어린이날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엄마. 아빠 손잡고 나들이갈 생각에 밤잠을 설치는 어린들도 적지 않다. 아이들에게 그런 어린이날을 가장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곳은 뭐니뭐니해도 ‘테마파크’. 신나는 놀이기구도 타고 때맞춰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려 어린이날 놀이공원은 말그대로 아이들의 천국이다.

◇롯데월드.5월 한달 내내 어린이날 대축제

롯 데월드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된 ‘어린이날 대축제’를 5월 한달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에는 인기가수 초청 공연과 신기한 마술쇼. 어린이 댄싱경연대회가 어우러진 어린이날 특집 이벤트 ‘어린이 만만세’를 비롯해. 가족 모두가 함께 비누방울을 만들어보고 버블쇼를 체험해보는 ‘버블랜드’. 가면을 쓰고 직접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마스크 쓰면 내가 퍼레이드 스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1일부터 12일까지는 ‘어린이 만만세 우대권’을 판매해 만6세 미만의 유아는 어린이 주간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1만 3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특별 이벤트 외에도 어드벤쳐 ‘자연생태 체험관’. 민속박물관 ‘한국. 아시아 전통 가면 특별전’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재미있는 자연 학습 및 세계문화유산 공부가 가능하다. 민속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이 간단하게 참여해볼 수 있는 ‘전통탈 만들기’와 온 가족이 함께 봉산탈춤을 배워보는 행사도 열린다(02-411-2000).

◇에버랜드. 온 가족이 함께 행진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에 버랜드는 ‘감사의 달 대축제’가 열린다. 5월 한달간 ‘일곱 가지 이벤트. 7일간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축제를 한다.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직접 참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꽃 장식 모자를 쓰고 퍼레이드 공연단과 함께 행진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 50가족만 참여 가능하고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식사 ‘캐릭터다이닝’도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 에버랜드의 어린이 전용 테마 공간 이솝빌리지에 가면 이솝동요 언니가 나와 아이들과 동요를 부르고 율동도 함께 한다. 캐리비안베이에서는 야외풀 오픈과 함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이벤트가 열린다. 1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 방문자 전원에게 비치볼을 증정하고. 10일부터 31일까지 주말 동안에는 가족끼리 팀을 만들어 수영대회 등 지정 종목에 참가하는 ‘미니 워터 올림픽’이 진행된다(031-320-5000).

◇호텔에서 우아하게 즐기는 어린이날

복 잡한 것이 싫다면 호텔에서의 어린이날 이벤트를 즐기는 것도 괜찮다. 김포공항 근처에 위치한 메이필드호텔은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키즈월드 테마파티’를 연다. 5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메이필드 아트리움에서 진행되며 ‘아빠를 찾아라’. ‘텔미 춤 배우기’. ‘조각 그림 꾸미기’. ‘포토 페스티벌’. ‘솜사탕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놀이동산에서는 굴렁쇠 굴리기. 팽이치기. 비누방울 놀이 등 추억의 놀이를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고. 체험동산에서는 아이가 직접 리본 머리핀을 만들고 조각그림을 꾸밀 수 있다(02-2660-9000). 하얏트 리젠시 인천의 레스토랑 8(eight)에서 4일과 5일 어린이를 위한 특선 뷔페 및 이벤트를 준비한다. 아이들을 위한 뷔페 스테이션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식사를 즐기는 동안 삐에로와 함께 풍선아트를 만들며 사진도 찍고 페이스페인팅도 하며 따로 마련된 키즈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032-745-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