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park/News & Article

[홍콩] 황홀한 야경 그리고 할로윈 축제

황홀한 야경 그리고 할로윈 축제
[매일경제 08.10.12]

홍콩은 확실히 밤에 피어나는 도시다.

마천루에서 쏟아지는 불빛은 바다를 비추며 자연미와 인공미를 동시에 느끼게 한다. 올해 미국에서 최고 흥행 기록을 낸 다크나이트에서 베트맨이 뛰어내린 제2국제금융센터가 이곳에 있다. 낮에도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넘쳐 난다. 쇼핑천국, 음식천국이라 불리며 전 세계 관광객을 유혹하는 도시, 홍콩이다.

좀 이른 시간이지만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열리는 타이치(태극권) 클래스로 상쾌한 아침이 시작된다. 홍콩예술박물관 앞에서 진행되는 이 강습은 무료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드러운 동작을 따라하면서 중국 전통 건강법을 체험할 수 있다.

주룽 반도에서 홍콩 섬으로 건너갈 땐 지하철(MTR)이 빠르고 편리하지만 스타페리를 이용해 가볼 만하다. 선상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낮에도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가장 먼저 들를 곳은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빅토리아피크다. 홍콩관광청 한국지사의 유지향 과장은 "매년 홍콩 관광객들의 방문지역 통계를 보면 항상 1위를 차지하는 곳"이라며 "피크를 갈 때는 피크트램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피크에는 프라이팬 모양의 피크타워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피크타워 안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을 밀랍인형으로 만들어 놓은 마담투소가 관광객을 유혹한다. 실물과 똑같은 키에 주름까지 실감나게 묘사해 놓았다. 옆에서 기념촬영을 하면 마치 실제 유명인사와 촬영을 한 듯한 기분이 든다. 한국배우 배용준도 보인다.



홍콩 할로윈 축제

피크에서 내려와 초고층빌딩 숲 안쪽으로 들어가면 쇼핑몰이 나타난다. 걸어서 하루 종일 즐길수 있는 거리. 특히 할리우드로드는 가장 많은 볼거리를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멋진 레스토랑, 숍, 바 등이 몰려 있는 소호(South of Hollywood)에 가면 서양인들이 많이 보인다. 세계에서 가장 긴 옥외 에스컬레이터인 센트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 볼 수 있다.

발걸음을 홍콩 외곽으로 돌리면 오션파크가 눈에 띈다. 홍콩 섬 남부해안에 위치한 오션파크는 연인끼리 또는 온 가족이 가서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다. 산을 깎아 만든 엄청난 스케일에 관광객들은 두 눈이 휘둥그레진다. 옥외 에스컬레이터를 네 차례나 갈아타고 나서야 산 정상에 닿을 수 있다. 오션파크 외곽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 또한 오션파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물이다.

수많은 볼거리가 많은 홍콩에서 허기진 배를 채울 땐 먼저 딤섬(点心)을 맛봐야 한다. 음식천국 홍콩의 대표 음식인 딤섬의 한자를 풀이해 보면 `음식을 먹으면 그 안에 담긴 정성이 몸 안으로 녹아 들어가 마음을 어루만진다`는 뜻이다. 재료 역시 무궁무진하다.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와 같은 육류를 비롯해 새우, 샥스핀 등의 해산물, 완두, 감자, 표고버섯 등의 야채류 등 줄잡아 그 종류가 200종이 넘는다.

홍콩의 야경은 `100만달러짜리`라는 표현이 전혀 아깝지 않다. 제대로 즐기려면 침사추이에 위치한 홍콩 영화거리ㆍ연인의 거리로 가면 된다.

매일 저녁 8시부터 20분간 홍콩 섬과 주룽 반도 빌딩에서 펼쳐지는 `심포니오브라이트(Symphony of Light)쇼`는 환상적이다. 빅토리아 항구 양쪽에 있는 33개 초고층빌딩에서 쏟아져 나오는 레이저광선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연인의 거리를 따라 조성된 홍콩영화거리는 유명 영화인의 손 프린트와 포스터, 의상 등을 구경할 수 있다.

주룽 반도 맞은편 홍콩 섬에서 야경을 본다면 피크 전망대가 최고다. 맑은 날 저녁이면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저녁을 일찍 먹고 올라가는 게 좋다.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매일 밤 9시에 진행되는 불꽃놀이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미녀와 야수, 라이언킹 등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과 어울린 불꽃놀이는 지켜보는 사람들을 환상의 세계로 빠져들게 해준다.

지난달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리는 홍콩 할로윈 축제는 새로운 즐거움이다. 홍콩 디즈니랜드와 오션파크, 란콰이퐁, 마담투소, 소호 등 홍콩을 여행하는 관광객이라면 꼭 둘러봐야 할 명소에서 38일간 동서양 괴물들이 총출동하며 흥미진진한 이벤트를 펼친다. 에그 타르트, 밀크티 등 홍콩의 대표적 먹을거리는 할로윈 기간에 꼭 먹어 볼 것. 30홍콩달러(약 3500원)로 간식도 먹고 할로윈 젓가락도 공짜로 얻을 수 있다.

△항공=여러 항공사에서 인천~홍콩 구간 직항 노선을 운행 중.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오전 8시 15분에서 오후 11시 30분까지 매일 5~8회 운항하며 소요시간은 약 3시간 30분.

△옥토퍼스=일종의 교통카드로 교통, 주차, 편의점, 자판기 등에서도 쓸 수 있다. 첵랍콕공항 AEL 티켓 카운터, 시내 MTR역 유인 매표소에서 살 수 있다. 보증금 50홍콩달러를 포함한 300홍콩달러가 일반적. 구입 시 최고 1000홍콩달러까지 충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