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park/News & Article

투표하고 벚꽃 구경갈까


봄을 가장 확실하고도 황홀하게 장식해주는 꽃이라면 단연 벚꽃을 들 수 있다.

벚꽃은 매화와 달리 한창 봄이 무르익을 무렵 피어나기 시작해 한번에 우르르 피어 난다. 마치 솜사탕처럼 나무를 뒤덮은 벚꽃은 사람들의 마음을 한결 가볍게 한다.

벚꽃이 서울 및 수도권에도 절정에 이르고 있다. 이때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놀이동산 주변에도 벚꽃들이 화려한 꽃잔치가 펼쳐지고 있다.

날씨가 화창하면 햇살에 눈부신 벚꽃이 좋고, 바람 부는 날이면 눈송이처럼 펄펄 흩날리는 벚꽃이 좋은 테마파크로 벚꽃여행을 떠나보자.

◇서울랜드에서 화려한 연분홍빛 여왕을 만나보자. 여의도보다 늦게 꽃을 피우는 벚꽃은 4월 중순이며 화려한 자태를 드러낸다.

총 10여km에 달하는 서울대공원의 왕벚꽃 코스는 크게 서울랜드 주변의 순환도로(드라이브 코스/4km), 코끼리 열차 순환로면서 산책로인 서울대공원 호수 주변(4km), 미술관 가는 길(2km)로 나뉜다.

도심과 가까우면서도 산과 호수로 둘러싸인 자연경관 속 벚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여유로운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서울랜드 일대 벚꽃은 일반적인 벚꽃 송이의 1.5배 정도의 크기를 자랑하는 왕벚꽃으로 만개했을 때 더욱 화려하다.

밤에는 달빛과 서울랜드의 화려한 레이저 불빛, 은은한 조명에 반사되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와함께 서울랜드는 상쾌한 봄의 기운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러시아 국립 볼쇼이 베어쇼, 비보이 공연 등의 특별공연이 함께 해 더욱 즐겁다.8일부터 시작한 비보이 공연을 비롯해 12일부터 선보이는 러시아 국립 '볼쇼이 베어쇼'는 다섯 마리의 춤추는 곰들의 재롱을 볼 수 있는 봄시즌 최고의 공연이다. 문의(02)509-6000

◇에버랜드는 벚꽃 개화를 맞아 벚꽃명소 8경을 선정했다.

에버랜드 벚꽃은 시기적으로 매우 절묘하다. 용인 지역이 서울에 비해평균 기온이 2~3도 가량 낮기 때문에 여의도와 남산을 비롯한 서울지역의 벚꽃이 지기 시작할 때 만발하기 때문. 특히 맑은 공기 속에서 수십 년 동안 가꾸어진 왕벚, 수양벚, 겹벗 등 다양한 벚 나무들이 차분하고 고즈넉하게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버랜드의 벚꽃 1경은 영동고속도로를 빠져 나와 에버랜드로 진입하는 마성 톨게이트부터 시작하는 총 5.5km에 이르는 길. 2경은 홀랜드 빌리지, 좌측에는 수십만 송이의 튤립이 피어있고 우측에 벚꽃이 장관을 이룬다.

3경은 지난해 개장한 동물원 몽키밸리. 높이 20m 상공에서 오랑우탄이 줄을 타고 건너가는데 그 뒤편으로 벚꽃이 만발해 톡특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4경은 이솝빌리지, 5경은 시속 85km/h 로 빠르게 지나가는 독수리 요새. 6경은 에버랜드 통나무 집인 홈브리지 캐빈호스텔 주변.7경은 우주관람차를 타고 높이 30m 상공에 올라 아래 피어난 벚꽃을 보는 재미가 독특하다.

마지막으로 8경은 두말할 것 없는 명소 중의 명소인 호암호수 주변. 벚꽃이 호수 수면에 비치고, 호암호수 진입로에 있는 산책 코스는 가족 및 연인과 함께 걷기에 좋다. 문의(031)320-5000

◇ 롯데월드 벚꽃길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2000년 석촌호수를 따라 펼쳐진 5km의 조깅로와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에 1천여 그루의 벚꽃나무를 식재해 조성된 벚꽃길은 매년 4월이 되면 하얀 벚꽃 꽃망울이 터널을 이루고, 벚꽃잎이 수북이 쌓여 장관을 이룬다.

이때 롯데월드는 이달말까지 하얀 벚꽃이 만개한 매직아일랜드에서 젊은이들을 위한 축제 '스프링 페스티발(Spring Festival)'을 연다.

행 사 기간 중 노천까페와 어우러진 야외 무대에서는 감미로운 팝송으로 봄의 낭만을 더해주는 필리핀밴드의 라이브 공연 '포퓰러 뮤직쇼'를 비롯, 인기 UCC 스타들의 끼와 재능을 한껏 발산하는 'UCC 스타 열전', 라이어밴드, 레드로우 등의 실력파 가수들의 라이브 통기타 공연과 고객 참여 이벤트가 함께 하는 '젊음의 광장'이 펼쳐진다.문의(02)411-2000

◇한화63시는 20일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제9회 '63벚꽃대축제'를 연다. 동화를 보고, 듣고, 만지며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동화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비롯해 '벚꽃보다 아름다운 러브패키지 모델' 선발대회, DSLR 사진촬영대회, 벚꽃음악회, 캐릭터 퍼레이드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하다.

또 1층부터 60층까지 63빌딩을 걸어서 정복하는 '63 계단오르기대회'도 선보인다.
벚꽃축제 기간 동안 63시티 레스토랑가에서도 이색 메뉴와 고객 참여 이벤트가 계속된다.

일 식당 '와꼬'에서는 '벚꽃보다 아름다운 벚꽃초밥' 메뉴를 선보이며, 59층 양식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에서는 미각만으로 와인의 품종을 맞추면 와인잔 및 와인을 선물하는 '미각촉촉 나도 소믈리에'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의(02)789~5663